티스토리 뷰
목차
미세먼지에 대한 걱정으로 집에 공기청정기를 사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공기 청정기는 팬 모터로 인한 소음이 거슬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다이슨 공기청정기는 이름 그대로 조용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조용하다는 것 말고도 다른 여러 가지 장점이 존재하고 단점 또한 적어 놓았으니 아래에서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다이슨 공기 청정기 장점
1. 커버 면적
공기 청정기의 역할은 집 전체의 공기를 정화하고 순환시키는 데에 있습니다. 그렇기에 커버면적이 중요한데요. 다이슨 공기 청정기의 경우 10m 이상 공기를 분사할 수 있어 공기 순환능력이 뛰어납니다.
특히 요리할 때 이 장점이 부각이 되는데요. 부엌 방향으로 다이슨 공기청정기를 틀어놓으면 공기를 빠르게 순환시켜 냄새를 정화해 줍니다.
2. 소음
보통 공기 청정기를 거실에 두는 경우가 많은데 앉아서 TV를 보거나 핸드폰을 할 때 소음이 발생하면 거슬릴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다이슨 공기 청정기의 경우 최대 풍속에서 56dB(조용한 사무실 수준)이기 때문에 소음에 대한 걱정 없이 지내실 수 있습니다.
3. 크기가 크다
제품명의 "빅"이 들어갔듯이 제품의 크기가 큰 편에 속하는데요. 크기가 커진 만큼 필터 또한 커져서 공기를 정화하는 양이 많아지고 그로 인해 공기 정화 속도가 빨라지게 됩니다.
4. 포름알데히드 파괴
포름알데히드는 실내에서 발생하는 흔한 오염물질 중 하나로 새집증후군이라는 질병의 원인이기도 합니다. 다이슨 빅+콰이엇 포름알데히드 공기 청정기는 포름알데히드를 파괴하여 이산화 탄소와 물로 배출해 냅니다.
이산화 탄소를 배출해 내기 때문에 공기 청정기를 사용하는 중간에 환기를 꼭 시켜줘야 하는데요. 다이슨 공기 청정기는 집안의 이산화 탄소 농도를 알려주어 환기하는 타이밍을 쉽게 잡으실 수 있습니다.
5. 인테리어
요즘엔 성능만 좋다고 사람들이 구매하지 않죠.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을 외관에 성능까지 좋아야 구매를 많이 하는데요. 다이슨 공기 청정기는 짧은 원통에 반구가 올라가져 있는 형태이며 색깔이 고급스럽게 나와서 화이트와 우드톤 계열에 잘 어울립니다.
색깔 종류는 블루/골드, 블루/니켈, 화이트/실버가 있습니다
6. 옮기기 쉽다.
공기 청정기의 경우 자리를 옮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쉽게 옮겨지는지도 중요한데요. 무게는 11kg 정도이며 아래에 바퀴가 잘 굴러가서 옮기기에 정말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이슨 공기청정기 단점
1. 가격
다이슨 빅+콰이엇 공기 청정기 포름알데히드 상품의 경우 가격이 129만 원입니다. 공기 청정기에 약 130만 원가량의 돈을 투자하기에는 부담스러운 가격이 될 수 있습니다.
2. 불량이슈
다이슨 공기 청정기에 악취 관련 문제가 있어 교체를 요구하는 고객이 종종 있다고 합니다. 문제는 다이슨이라는 브랜드가 A/S관련 문제가 뉴스에 나올 만큼 일처리가 빠르지 않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총정리
다이슨 빅+콰이엇 공기 청정기는 성능면에서는 너무 뛰어나고 인테리어 적인 요소 또한 좋아서 집에 놔두면 좋을 가전제품 중 하나이다. 그러나 가격적인 면에서 망설여지며 고장 났을 경우 A/S를 맡겨야 하는데 기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다.
같이보면 좋을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