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겨울이 되면서 많은 분들이 귤을 정말 많이 찾으시고 먹으실 텐데요. 귤은 하나 먹다 보면 계속 먹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귤에 하루 권장량과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리면 좋을 것 같아서 오늘은 귤의 놀라운 효능과 권장량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귤의 놀라운 효능과 하루 권장량

     

    귤의 놀라운 효능

    감기 예방

    겨울철에 귤을 먹는 건 감기를 예방하는 데 정말 큰 도움이 되는데요. 귤은 비타민 C가 풍부하여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통해 감기 바이러스와 싸우는 데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C는 우리 몸에서 자체적으로 생산할 수 없기 때문에 따로 섭취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게다가 귤의 껍질에는 우리가 먹는 귤 알맹이 보다 비타민C의 함유량이 4배 정도 더 많기 때문에 귤껍질을 그냥 버리지 마시고 귤껍질을 말리신 후에 뜨거운 물에 타서 드시면 감기 예방에 훨씬 좋습니다.

     

    피부미용

    귤은 비타민 C가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 미용에도 좋은데요. 요즘 보면 화장품에 비타민 C가 들어간 화장품들이 많습니다. 화장품에 비타민 C가 들어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비타민 C는 피부를 하얗게 하는 미백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비타민 C는 피부 색소인 멜라닌의 생성을 억제해서 피부를 하얗게 하며 기미나 주근깨가 생기는 것도 막아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귤에는 비타민 A도 들어 있는데요. 비타민 A의 경우 노화나 자외선 때문에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켜 주고 주름을 예방하고 각질을 예방해 줍니다. 귤은 높은 수분 함유량을 가지고 있어서 겨울 같이 추운 날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주고 유지해 줍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

    귤은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귤은 칼륨 함유량이 풍부해서 고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귤에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있는데 플라보노이드 성분 중 나린진은 유방암 증식을 막아주며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줍니다. 다른 성분인 헤스페리딘은 고혈압 예방과 항산화 효과에 도움을 주며 두 성분 다 동맥경화를 예방하여 줍니다.

     

    피로 해소

    귤에는 구연산이라는 성분이 들어가 있는데요. 구연산은 신맛을 내는 성분이며 체내에 있는 몸에 젖산을 분해해 줍니다. 젖산이 우리 몸의 피로를 느끼게 하는 피로물질이기 때문에 귤을 먹어 젖산을 없애주면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신맛이 많이 나는 귤일수록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귤의 하루 권장량

    귤의 하루 권장량은 2~3개 정도로 귤은 100g에 39kcal 정도 되는데 조금 큰 귤은 1개에 38kcal 정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귤에는 당 함유량이 있는 편이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분들께서는 하루에 1개 정도가 적당합니다.

    맛있는 귤 고르는 방법

    요즘에는 귤을 박스째로 사시는 분들이 더욱 많으실 텐데요. 인터넷으로 시키실 때는 어떤 게 맛있는 귤인지 맨눈으로 보기가 어렵잖아요. 그래서 제가 찾아보았는데요. 타이벡이라는 재배 방법이 있는데 이게 타이벡이라는 비닐을 땅에 깔아서 땅에 수분을 조절하고 나무 아래에 있는 귤까지도 빛을 받을 수 있게 하는 재배 방식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타이벡 재배 방식을 이용한 귤을 시키시는 게 실패하지 않고 귤을 고를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귤의 효능과 하루 권장량 추가로 맛있는 귤을 고르는 방법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글을 통해서 좋은 정보를 알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진피 차(귤껍질 차)에 대해서 더 알고 싶으신 분들을

    2024.01.09 - [건강] - 목이 칼칼한 요즘 목 건강에 좋은 차를 추가로 보셨으면 좋겠습니다.